언제 어디서든 즐길수있는 실시간채팅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솔로탈출 가능!!즉석에서 채팅 상대방을 찾아 드립니다
채팅방 입장하기

알뜰살뜰 정보

뉴스

한국인이 좋아하는 해외 여행지 5곳의 멋거리·먹거리
** 날씨 정보 출처 아큐웨더(Accuweather)/ 환율 기준 2017년 7월 19일 오전 면적(1901㎢)이 서울(605㎢)의 세 배쯤 되는... 2층~3층 공간은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 2인용 소파와 사랑의 자물쇠 등이 마련돼 있다. /후쿠오카 공식...

[푸드 센스] 맛과 분위기 겸비한 강남역 회식 장소 맛집과 데이트 코스 술집
[수원일보] 서울 핫플레이스에 속하는 강남역 근방은 이색적인 놀거리와 먹거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러한 환경적인 부분으로 인하여 이색적인 분위기의 강남 맛집과 술집들은 회식 장소와 데이트코스로 많은 방문을...

[여름방학] 서울 여행,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은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한편 정동은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청계천과도 가까워 주말 나들이 및 서울 데이트코스top10으로 자주 추천되는 곳이다. 이 부근에서 괜찮은 맛집을 찾는다면 레스토랑 '어반가든'을 눈 여겨 보자....

[고택여행①] 고즈넉한 창덕궁 후원에서 청량한 빗소리를 듣다
-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비오는 날 관람정(사진=한국관광공사)비오는 날 수성동 계곡(사진=한국관광공사)... 그래서인지 서촌은 단골 데이트 코스이자, 주말 나들이 장소가 됐다. 통의동 골목에 위치한 대림미술관은 서촌의 대표...

청와대 앞길 개방...운치 있는 '한여름 밤의 산책로'는 어디?
미술관 서울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경복궁 관람하시고 둘레길 걷는 코스, 오붓한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맞으며 둘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드벨벳, 인도네시아 관광객 유치전 참여
이루는 할랄 음식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고, 레드벨벳 멤버들은 서울의 쇼핑과 밤 문화, 데이트 코스 등을 소개했습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드벨벳, 인도네시아 관광객 유치전 참여
이루는 할랄 음식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고, 레드벨벳 멤버들은 서울의 쇼핑과 밤 문화, 데이트 코스 등을 소개했습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click] 5월 1-2주 잡앤조이 인기 TOP 10 기사는?
노량진 길거리 먹방 코스 10 대만 야시장이 부럽지 않은 노량진 길거리 간식을 소개합니다. 큐브 스테이크부터... 공부도 하고 데이트까지 즐길 수 있는 서울 인기 도서관은 어디일까요?  7. 가성비 대박!! 학교 옆 동네 빵집...

"바다 위에서 미세먼지 걱정 잠깐 잊어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였습니다. 연인들은 저도연륙교 난간을 따라 서울 남산의 자물쇠 광장처럼 자물쇠를... 지금까지 창원 저도연륙교에서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다 위를 걸어요" 짜릿한 창원 스카이워크
연인들의 데이트코스였습니다. 연인들은 저도연륙교 난간을 따라 서울 남산의 자물쇠 광장처럼 자물쇠를... 지금까지 창원 저도연륙교에서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원 스카이워크, 연휴 맞아 관광객 북적
연인들의 데이트코스였습니다. 연인들은 저도연륙교 난간을 따라 서울 남산의 자물쇠 광장처럼 자물쇠를... 지금까지 창원 저도연륙교에서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데이트코스 top10, 이곳은 꼭 가야해!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서울 데이트코스 top10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데이트코스 top10와 관련해 봄나들이하기 좋은 길로는 남산, 한강 산책로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특히 남산은 수백 년의 역사를 간직한...

동부 이촌동 맛집 '솜씨' 트레블스푼이 선정한 4대 모던한식집으로 주목
서울 데이트코스 Top10에 거론될 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한식당이지만 일반 백반집과는 다른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가 특징이며, 반주하기 좋은 이촌역 맛집이다. 식객 작가 허영만씨도 찾은 곳이고, 유명 연예인 단골도 많다....

서울 국립현충원 벚꽃 '눈부신 존재감', 주차비 무료 데이트코스...2017 여의도 벚꽃축제보다 더 나아요
서울데이트코스 top10에 포함시켜도 좋을 훌륭한 장소입니다. 데이트를 즐기는 많은 청춘들은 셀카봉을 들고 좋은 추억을 쌓고 있습니다.  벚꽃에 휩싸인 정자에서 뭇 시선을 즐기듯 진하게 키스하는 커플도...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연남동-홍대입구 데이트코스? 대창전골·라구파스타·양꼬치·사천매운전골 위치, 가격?
< 수요미식회 연남동 맛집 TOP3 리스트 > ● 술을 부르는 일본식 곱창전골과 튀김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연남동-홍대입구 데이트코스? 대창전골 모츠나베·이탈리안 선술집 라구파스타...

Skywalks offer exciting views from great heights: Glass-floored decks attract visitors looking for new perspectives
인천 아라마루 아라뱃길의 하이라이트 서울에서 인천까지 18㎞ 이어진 운하인 아라뱃길에서... 170m 길이의 다리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 곳곳에 사랑의 자물쇠가 걸려 있다. 이...

[맛집 정보]설레이는 연말, 송파구 잠실 신천의 분위기 좋은 맛집 탐방
주 단위로 싯가는 변하지만 파격적인 2만 원대에 랍스터를 즐길 수 있는 ‘잠실 아머마켓’은 가성비와 분위기가 뛰어나 잠실 신천 데이트 코스를 찾은 연인들에게 서울 내 겨울 데이트 코스의 핫 플레이스 top 10으로 SNS에...

항동철길, 일상의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곳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철길과 바로 닿은 푸른수목원의 항동저수지는 또 다른 볼거리와 휴식처를 제공한다. 항동철길 인근에는 최근 아파트 공사가 한창이다. 서울에서 보기 드문 철길이 놓인...

한국 민속촌, 축제따라 나들이 한번 떠나볼까요?
서울과 경기도 이벤트 회사 직원들이 총출동한 듯한 풍경이 제대로 떠들썩한 광경을 연출한다. 엿장수 정도는... 장터에 널린 파전과 막걸리를 보고 있자니, 데이트 코스로도 멋지겠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의외로...

"모르면 손해"…추석 풍성하게 만들어줄 이색 문화행사
◆ 한복 입고 수족관 가자…무료입장 혜택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가 즐비한 서울 시내에서도 추석 연휴를...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말에는 싱싱한 해산물 가득한 소래포구 어시장으로!
소래포구는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월미도와 함께 가족 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개발 여파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포구 풍경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서울과 가까워...

서울 도심서 즐기는 어드벤처, 여의도 핫플레이스 TOP6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도심 속에서 트렌디한 맛집부터 문화, 쇼핑, 레저까지 다양한 코스로 즐기는... ◇ 연인과의 달콤+낭만 데이트 코스 - IFC몰·이랜드크루즈 (사진제공=IFC몰)ⓒ News1 황금연휴 데이트에 달콤한...

문득 바다 내음 가득한 해산물 생각나면...가자 소래포구로
소래포구는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월미도와 함께 가족 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개발 여파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포구 풍경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서울과 가까워...

광명동굴, 수도권에서 즐기는 동굴 나들이
각종 동식물을 전시한 공간에서부터 조명과 조형물로 사진찍기 좋은 곳,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등은 물론... 즐기는 코스로도 좋다. ▶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오늘의여행] 아름다운 강변도시 '양평'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오랫동안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이자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사랑을... ▶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6회 YTN배 경마대회, 미소왕자 (기수 : 문세영) 우승
말씀하신 것처럼 가족끼리 소풍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요즘 경마공원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경주로... [앵커] 지금까지 YTN 경마대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보내드렸습니다. 류주현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Yes! Top...

제16회 YTN배 경마대회, 미소왕자 (기수 : 문세영) 우승
말씀하신 것처럼 가족끼리 소풍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요즘 경마공원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경주로... [앵커] 지금까지 YTN 경마대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보내드렸습니다. 류주현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Yes! Top...

이천 도자기축제와 도예촌의 남다른 매력
하지만 서울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거리에 이런 자연환경 속에서 찰흙을 빚고 도자기 만드는 시간을 가족들과... 여기에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예쁜 모양의 그릇과 도자기도 많아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다. 다가오는 주말...

"내일은 더 좋은 실수를 하자"
프랑스' 코스를 완주한 신지휴 학생이 기억에 남는다. 우리대학이 키워내고자 하는 '모험생'의 참 의미를... 있는 '토요 데이트' 등을 도입해 꾸준히 시행했다.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지역과의 소통도 중요하다. 때문에 캠퍼스...

서울 귀성객ㆍ잔류파 맛ㆍ멋 찾으러 어디로 갈까.
모르는 ‘서울 명절의 역설’이다. 쇼핑과 먹거리를 한꺼번에 충족시키는 곳은 좋은 명절 나들이 코스가 될수... ▶르브런쉭 IFC점_에그베네딕트 ▶IFC몰, 커플 데이트로 적합한 맛집 즐비 ‘제일제면소’는 밀가루, 물, 천일염...

TOP 연예인이 추천한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코나야, 30년 장인이 만든 요리로 ‘문전성시’
가로수길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코나야는 가로수길 맛집 지도에 자주 오르며, 인근 강남구 압구정역 맛집... 추천 서울 맛집이다. 또한, 매장 주변 직장인들의 가로수길 점심이나 회식 장소, 모임 장소로도 많이 찾고 있다....

[영화, 그곳에 가고 싶다] 와보면 안다 왜 여기서 찍는지
서울에서 약 2시간 반이면 당도할 수 있는 만큼 딱 하루거리의 드라이빙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내친김에... 글 · 오동진 | 영화평론가 | 사진 · 김성룡 | 포토그래퍼 [☞신동아 최신호 보기] [☞오늘의 동아일보] [☞동아닷컴 Top...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코나야’, TOP 여배우들이 즐겨 찾는 맛집인 이유는?
가로수길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코나야는 가로수길 맛집 지도에 자주 오르며, 인근 강남구 압구정역, 강남역... 추천 서울 맛집이다. 또한, 매장 주변 직장인들의 가로수길 점심이나 회식 장소, 모임 장소로 많이 찾고 있다....

부산을 200% 즐기는 부산여행코스 TOP7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매력적인 여행지 부산을 200% 즐기는 부산여행코스 TOP7 확인해보자. 1. 두말하면... 부산 젊은이들의 커플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바다의 낭만과 자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TOP여배우들이 즐겨찾는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코나야, 웨이팅만 1시간…줄서는 이유는?
가로수길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코나야는 가로수길 맛집지도에 자주 오르며 인근 강남구 신사동, 신사역, 압구정 로데오 등지에서 그 맛을 보기 위해 끊임없이 찾아오는 가로수길 대표 테이스티로드 추천 서울맛집이다. 또한...

[인터뷰]이남호 전북대총장 "지난 1년 성숙의 기반 닦았다"
토요일엔 누구라도 총장에게 데이트를 신청할 수 있다. 또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캠퍼스 텃밭’을 학생... 것은 서울 소재 대학들과 견줘도 전혀 뒤처지지 않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다. -교수 연구력 평가나 학생...

'송승헌-유역비 방문' 스타들의 특급 비밀여행지 남해사우스케이프는 어디?
유역비 송승헌 [스포츠서울] '한류 커플' 송승헌 유역페이(이하 유역비)가 국내서 비밀 데이트를 즐겼다는... 영국의 소비자 코스 평가 사이트인 톱100코스(top100golfcourses.co.uk)가 발표한 '2016 세계 100대 코스'에 따르면...

[맛집멋집] 일산 맛집 베스트 연말 송년회 모임 회식장소로 인기, 추천맛집 화제
나들이, 서울근교 데이트 드라이브 코스로도 온라인 맛집 탐방가들 사이에서 주요 키워드로 검색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일산맛집 TOP10에 선정될 만큼 미식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엔터주식] 에스엠(SM) 주가 상승하는 이유는? YG 빅뱅·아이콘 기대, CJ E&M 슈퍼스타K7·언프리티랩스터 시즌2·삼시세끼어촌편2·두번째 스무살·검은사제들 기세, '그녀는 예뻤다' 황정음·박서준, AOA 설현 대세, 아이유 23일 컴백·트와이스 20일 데뷔
전날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김영민 대표가 서울시 '10대 한류명소'를 관광코스로 개발하는 '서울시... 김민재와 손나은은 여행으로 마지막 데이트 후 이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별을 하며 손나은은 김민재에게...

[추석에 뭐하지] 상쾌한 가을바람 불어오는 서울 산책로 TOP 5
동대문역사문화공원과 성곽/ 출처=서울특별시 서울한양도성 홈페이지 추석 연휴. 미처 고향에 내려가지 못해... 덕수궁 대한문에서 신문로까지 이어지는 길은 1km남짓으로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많다. 거리가 짧아 2~30분이면...

여름 끝! 서울 도심속 가을 여행은 '메이다이닝'에서
모닥불길(10분), 철쭉길(20분), 진달래길(30분) 등 총 3개의 산책 코스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그만이다. 특히 모과나무길은 서울시 단풍거리 TOP10 선정됐을 만큼 활짝 핀 백일홍과 함께 추억을 담기에 좋다. 시크릿가든은...

SBS '힐링캠프' 촬영지로 인기 높은 레스토랑 '메이다이닝'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다. 모과나무길은 서울시 단풍거리 TOP10 선정됐을 만큼 활짝 핀 백일홍과 함께 추억을 담기에 좋다. 메이다이닝은 SBS ‘힐링 캠프’,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 엄정화 편은 물론 KBS...

봄 나들이 서울 데이트코스 top 10 '커플 스파 마사지'
주목할 만한 점은 서울 데이트코스top10으로 손꼽힐만한 스파업체 폴라리스스파의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호텔수준의 서비스다. 총 네 가지의 데이트코스를 즐길 수 있는 폴라리스 커플스파 샵에서는 좌훈카페에서 몸 속 노폐물을...

강남 논현동에서 대게, 킹크랩 맛집을 찾는다면? 바로 이곳에 주목
중요한 모임이나 격식을 요하는 자리에서 퀄리티 높은 요리를 원한다면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맛집...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두루 이용되고 있다. 요일별, 시간대별, 메뉴구성별, 상황별로 다양한 가격대의 코스요리...

서울 데이트코스 TOP10으로 손꼽히는 에나타, 이태원점 오픈
지난겨울 스키장 데이트, 맛집 투어 데이트, 1000만 관객 인기 영화관람 데이트 등 식상한 데이트로 색다른 데이트를 경험하고 싶어 하는 연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데이트 서울 데이트코스 톱10이 있다. 바로 타로·사주...

서면맛집 특별한 '프랑스코스요리' 맛볼 수 있는 '미스테이크'
'미스테이크'는 김병길쉐프의 코스요리가 있어 부산맛집으로 조명받고 있다. 미스테이크의 김병길쉐프는 프랑스 국왕 요리학교를 졸업한 인재로, zagal survey seoul Top 쉐프 선정, olive TV 프랑스 요리에 출연, 서울 10대 스타 오너...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 연인들에게 딱 맞는 'TOP10' 코스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 TOP10을 '서울데이트팝'앱에서 추천한다. / '서울데이트팝' 블로그 캡처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 TOP10을 '서울데이트팝'앱에서 추천한다. / '서울데이트팝' 블로그 캡처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

가로수길 데이트 필수코스 '10가지 맛 수제 팝콘' 인기
있다"며 "가로수길 데이트를 나온 커플들에게 색다른 맛과 재미를 모두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림팝 가로수길 매장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0-5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월 11일, 연인과의 무한 감동...호텔 데이트 코스 여기 어때
특별한 데이트를 준비중인 연인들을 위해, 각 호텔 레스토랑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들이 준비되어 있다. 더케이호텔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우첼로에서 준비한 베네치아 풍 이탈리안 코스요리...

더케이 호텔 '우첼로' 빼빼로데이 데이트 코스 '인기'
특별한 데이트를 준비중인 연인들을 위해, 각 호텔 레스토랑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들이 준비되어 있다. 더케이호텔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우첼로에서 준비한 베네치아 풍 이탈리안 코스요리...

주요뉴스

[단독] 노종면 해직기자, YTN 사장 서류 심사에서 탈락
공기업 추천 사추위원들, 동일하게 최저점… “YTN 공정성 회복 가능한가” 방송 정상화 먹구름 [미디어오늘 ] YTN 사장 후보자로 나선 노종면 YTN 해직기자가 25일 YTN 사장추천위원회 서류 심사에서 떨어져 노종면 기자를 지지했던 YTN 구성원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한전KDN, 한국마사회, KGC인삼공사 등 공기업이 YTN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망리단길·중리단길 '별칭'이 달갑지 않은 까닭
[ 성수영 기자 ] 이색적인 소규모 카페와 레스토랑 등이 집결해 상권이 활성화된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경리단길을 본떠 ‘망리단길(마포구 망원동)’ ‘중리단길(중구 중림동)’ 등 ‘별명 거리’가 최근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오랫동안 이들 지역을 지켜온 현지 자영업자들 사이에선 임대료 급등으로 타지로 내몰리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을 우려해 이

'수능 절대평가' 학부모 간담회..도입 방식 의견수렴(종합2보)
전면적·단계적 실시 저울질…서울 이어 광주·대구서 개최 김상곤 "암기교육·줄 세우기 평가, 창의인재 육성에 한계" (세종·서울=연합뉴스) 고유선 이재영 기자 =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5일 "현재와 같은 줄세우기식 평가로는 창의적 인재를 길러내기 어렵다"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절대평가 도입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평창올림픽 예산, 1회용 이벤트 대거 투입하기보다 지속적으로 활용해야"
-올림픽 붐업, 국민적 호응 기대에 앞서 강원도민들부터 앞장서길-올림픽 이후 4대 정책과제-시설의 사후활용, 신관광수요층 겨냥 콘텐츠 개발, 휴먼 인프라 올림픽 유산으로 승화·발전, 국제네트워크 기반 남북교류 견인 ■ 방송 : 강원CBS<시사포커스 박윤경입니다>(최원순PD 13:30~14:00)■ 진행 : 박윤경 ANN■ 정리 : 홍수경 작가 ■ 대담 :

삼성-국정원 문자메시지 공개.."자료 유용하게 활용"
장충기 전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차장(사장)이 국가정보원 측과 긴밀히 정보를 주고받은 정황을 담은 문자메시지 내용이 법정에서 공개됐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2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김진동) 심리로 열린 이재용 부회징(49)과 전직 삼성 수뇌부들의 뇌물 사건 재판에서 수사를 통해 확보한 장 전 사장의 문자메시지 내역을 공개했다. 장 전 사장은

76일 만에 .. 前·現 정부 '동거 내각' 마침표
문재인정부 출범 76일 만에 전원 신임 국무위원으로 채워진 국무회의가 25일 열렸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국무회의를 처음 주재했다. 당시만 해도 한창 인선이 진행 중이어서 국무위원 17명 중 10명이 박근혜정부 각료였다. 이후 한 차례 더 박근혜정부 각료들과 국무회의를 연 후에야 비로소 ‘새 술을 새 부대에 담은’ 국무회의가 열린 셈이다. 문 대통령

홍준표 만난 MB '4대강 감사' 불만 표시
이명박 전 대통령은 25일 감사원이 4대강 사업 감사에 착수한 것에 대해 “재판까지 받은 사안인데 감사원에서 다시 (감사를) 진행한다”고 불만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만나 이렇게 말했다고 동석한 전희경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 전 대통령의 언급은 서로의 근

모습 드러낸 '일자리 중심 경제'..'고용있는 성장' 방점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에서 가장 역점을 둔 것은 ‘일자리 중심 경제’이다. 한국 경제는 제조업 해외이전 가속화 등으로 고용 없는 성장이 심화하고, 노동자가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노동시장 관행이 지속돼 일자리의 질이 악화해 왔다. 1990년 65명에 달하던 취업유발계수는 1995년 40명, 2003년 18명, 2014년 13명으로 하락하고 있다. 성장의 과실

경비원 '쓴소리' 먼저 들은 검찰총장의 파격 취임식(종합)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검찰'하면 약간 부패했다는 인식이 강하잖아요. 깨끗한 조사, 비리 같은 것 없이…" 25일 오후 대검찰청 15층에서 열린 문무일(56·사법연수원 18기) 신임 검찰총장의 취임식에서는 이례적인 쓴소리가 울려 퍼졌다. 택배 기사, 경비원, 직장인 등 일반 시민들의 인터뷰 동영상을 취임식 첫 순서로 상영한 것이다. 약 10

'가습기살균제 성분' 반려견 물휴지·탈취제 60여개 판매중단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이른바 '가습기살균제 성분'으로 알려진 독성물질이 검출된 반려동물 탈취제와 물휴지 제품에 대한 판매가 전면 중단된다. 당국은 또 향후 문제 물질을 제조 시 사용할 수 없도록 안전관리 규정을 새롭게 적용하기로 했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반려동물용 탈취제와 물휴지 제품 일부에서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 메틸이소티아졸리

文정부 검찰개혁 청사진..제3기구 수사권조정·정치검사 퇴출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검·경 수사권 조정과 관련해 제3의 논의기구를 구성해 풀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검찰과 경찰 간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는 수사권 논의가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된다. 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는 문 대통령이 수사 범위를 한정해 언급해 제도화 논의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정치검찰'에 확실히 책임을

공공임대 주택 확충으로 취약계층 주거 해결 '방점'
문재인정부가 기존의 택지공급 등을 통한 대규모 민간주택 양산보다 공공임대 확충을 통한 취약계층의 주거문제 해결에 확실한 방점을 찍었다. 중소기업 정책은 기존 개별기업 지원방식에서 업체 간 상호협력하는 네트워크형 산업생태계 구축을 제시했다. 25일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도심 내 공공청사 부지 공간을 확보하거나 아파트 등을 매입해 20

중국 신장 카자흐족 이민가려 했다는 이유로 징역 5년형 받아
"출국 후 이슬람 과격 테러분자로 변신해 귀국 우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거주하는 카자흐족 남성이 인접한 카자흐스탄으로 이민을 가려했다는 이유로 징역 5년형을 선고 받았다고 라디오 자유아시아(RFA)와 중앙통신이 25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신장 자치구 이리(伊犁) 카자흐족 자치주 훠청(霍城)현 싸얼부라커(薩爾布拉

2주동안 경제 강행군 회의..'J노믹스 로드맵' 윤곽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국무회의에서 또다시 ‘경제 패러다임 대전환’을 강조한 것은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인 ‘J노믹스’의 로드맵을 분명히 밟아가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지난 20, 21일 양일간의 국가재정전략회의를 시작으로 이날 국무회의, 26일 경제장관회의, 27일과 28일 연이틀에 걸친 기업총수 간담회로 이어지는 ‘경제 강행군’을 통해 새 정부의 경제정

잠수함에 미사일 동향까지..北, 동시 도발 나서나
[앵커] 최근 북한 잠수함이 동해에서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인 데 이어 미사일 시험 발사 동향까지 포착되면서, 다시금 한반도를 둘러싼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북한이 모레 휴전 협정일을 도발 '디데이'로 삼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는데요, 정부는 북한에 대해 올바른 선택을 하라며 도발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이선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

"살길이 막막해요" 무더위 속 답답한 수해 현장
[앵커] 인천 시내를 물바다로 만들었던 기습 폭우 이후 이틀이 지났지만, 여전히 수해의 상처는 아물지 않고 있습니다. 폭우에 이어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무더위까지 찾아오면서 복구가 한창이 주민들은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권남기 기자가 수해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손때 묻은 살림살이가 길거리에 아무렇게나 쌓였습니다. 그나마 건진 물건을 상자에

EU 경제담당 집행위원 "그리스, 경제위기 탈출 전환점 들어서"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그리스가 3년 만에 국제 채권 시장에 복귀한 가운데 피에르 모스코비치 유럽연합(EU) 경제담당 집행위원이 그리스가 경제 위기로부터 전환점에 들어섰다고 평가했다. 그리스 아테네를 방문 중인 모스코비치 집행위원은 25일 현지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시장으로의 복귀는 (위기 극복의)중요한 첫 걸음"이라며 "그리스는 전환점에 들어

文대통령, 국무회의에서 정부조직개편·검찰개혁 안건 의결
文대통령 '검찰개혁' 시동···법무부 탈검찰화 촉진하는 안건 의결 주목서울중앙지검 제1차장 검사장을 차장급으로 낮춰·검찰 보직도 제한이낙연 총리 작심발언 "목숨이나 자리 중 하나는 걸자" 【서울=뉴시스】장윤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공포하고 검찰개혁을 상징하는 일부 법안을 의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해외 원전시장 진출 한계..폐로시장이 블루오션
[한겨레] ■ “탈원전”으로 원전시장 경쟁력 잃는 것 아닌가요? “우리가 2500억원 들여서 원자로를 만들었어요. 2500억원 들여서 22조원 어치를 수출하던 사업이 사그러들게 됐으니 안타깝습니다.”(한국수력원자력 임원) 신고리 핵발전소 5·6호기의 공사중단과 관련해 원전업계가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원전시장 속 경쟁력’이다. 한수원 등은 이명박 정부

크레인, 철창없는 세상으로 떠나다
[한겨레] 지난 2012년 8년만에 자신이 태어난 서울대공원으로 돌아온 호랑이 크레인이 25일 세상을 떠났다. 크레인은 2000년 10월 15일 동물원에서 태어났다. 태어날때부터 백내장에 기관지까지 좋지 않았던 아기 호랑이를 돌보던 사육사는 튼튼하게 오래오래 살라고 중장비 기계 명칭을 따서 ‘크레인’이라고 불렀다. 이름 덕분인지 크레인은 여러 번의 고

블로그

게시물삭제 요청

네이버 신고 센터를 이용하여 직접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평균 소요시간 24시간 이내) 삭제요청 바로가기

가평데이트코스6916